인재육성재단-HiVE센터 협약식 [사진=안양시청]
인재육성재단-HiVE센터 협약식 [사진=안양시청]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안양시 HiVE센터와 지역 밀착형 직업교육의 중등-고등교육 연계 협력체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 현장에는 천기철 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와 박상윤 HiVE 센터장이 참석해 지역 중고등학교를 발판으로 M-HiVE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M-HiVE 사업은 지역 대학교를 통해 지역 정주 인재를 육성하는 HiVE 사업을 중고등학생까지 확장해, 청소년기부터 지역 내에서의 직업교육으로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재육성재단은 ▲ HiVE 컨소시엄의 협력기관으로서 M-HiVE 사업 연계추진 ▲ M-HiVE 사업 안내 및 홍보 ▲ 관내 중ㆍ고교 프로그램 참여 학생 연계 지원 ▲ 관내 다문화가족 자녀 프로그램 참여 연계 지원 ▲ 진로 교육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양 기관은 지역 인재 조기 발굴 및 지역 밀착형 직업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3월부터 12월까지 M-HiVE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최대호 재단 이사장은 “M-HiVE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인재 육성 교육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정주 인구의 증가라는 성과에 이르기까지 물심양면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박상윤 센터장은 “인재육성재단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중등 직업교육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출해 M-HiVE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