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전경 [사진=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전경 [사진=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성숙)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23년 제11회 광명시 청소년 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에서는 오는 5월 1일까지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올해 11회를 맞이하는 광명시 청소년 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는 청소년의 사회참여와 정책 제안 참여를 위해 실시되며, 우수 청소년 정책을 선정해 광명시에 제안한다.

정책 제안 주제는 기존 광명시 청소년 정책에 대한 보완·개선과 참여․안전․ 문화․복지․환경․공공서비스 등 신규 제안 등이다.

공모전은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을 진행하며, 본선 진출 팀은 프레젠테이션 컨설팅 교육이 제공된다. 본선은 오는 5월 20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며 심사는 전문 심사 50%, 청소년 청중평가단 심사 50%로 진행된다.

광명시에 거주 또는 소재를 두고 있는 9세~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나도 시장이다’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광명시 청소년 정책공모전 홈페이지(www.gmyouth.net), 또는 광명시청소년수련관 1층 정책공모전 참여 부스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활동진흥팀(☎02-6673-81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