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민간 문화공간 지원 [생기발랄 문화의집] 참여 공간 공모 포스터 [사진=광명문화재단]
광명 민간 문화공간 지원 [생기발랄 문화의집] 참여 공간 공모 포스터 [사진=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재단은 지역 내 문화예술 기반의 민간 운영 공간을 시민의 커뮤니티공간으로 활성화하고자 ‘2023년 광명 민간 문화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생기발랄문화의집>’에 참여할 민간 문화공간을 3월 9일(목)부터 23일(목)까지 모집한다.

<생기발랄 문화의집>은 공방, 서점, 연습실, 카페 등 지역 내 민간 문화공간에 대관 및 기획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운영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3년 5월부터 10월까지 일정 시간을 시민 모임 장소로 대관을운영하거나 5월부터 7월까지 커뮤니티 모임, 공연, 강의, 워크숍 등 자유로운방식으로 문화 기획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문화예술 커뮤니티 장소로 활성화하고 싶은 광명시에 소재하여 사업자등록증 및 고유번호증을 소유한민간 문화공간이다.

선정된 공간은 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기획 전문가로부터 홍보, 기획, 운영방안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광명시의 민간 문화 공간을 알리는 부대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각각의 공간을 홍보할 기회가 주어진다.

접수 기간은 3월 9일(목)부터 23일(목) 오후 6시까지이며,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공고 내 신청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정보는 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의 ‘열린광장’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