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안내문 [사진=부천시청]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안내문 [사진=부천시청]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24일까지 ‘2023년 상반기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한다.

부천시민대학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대학 수준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부천시민의 기본소양과 시민역량 향상을 위해 부천시평생학습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부천시민대학은 오는 3월 28일 월례특강을 시작으로 4월 4일부터 부천시민학습원과 송내시민학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장자와 나비’,‘사기, 역사서와 이야기 사이’ 등 6개 인문교양과정 ▲이루리 작가의 ‘행복한 세상 모두를 위한 아름다운 그림책’ 등 3개 월례특강 ▲‘여행으로 배우는 살아있는 인문학’ 등 3개 토요인문특강 등 총 1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24일까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https://learning.bucheo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재비나 재료비 등은 학습자가 부담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justly68)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32-625-8480~8481)로 문의하면 된다.

최은희 부천시 평생교육과장은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정규과정 외에 월례특강과 토요인문특강 등 운영 방식과 시간대를 다양하게 구성 했다”며 “시민의식 함양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사회적 이슈와 트렌드를 반영한 높은 수준의 강좌를 더 많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