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만나는 3개월의 여정

가치온스쿨 안내 포스터 [사진=과천시청]
가치온스쿨 안내 포스터 [사진=과천시청]

과천시는 7일, 환경 문제를 주제로 한 시민연구모임 ‘가치ON스쿨 1기’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과천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관으로 운영되는 가치ON스쿨은 참여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와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자유 토론을 통해 실천 방법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월부터 5월까지 운영되는 가치ON스쿨 1기의 주제는 ‘환경’이다. 참여자들은 매달 한차례 열리는 강의에 참여하게 된다.

이달 29일에는 사회적협동조합 ‘마음을잇다’의 “ITDA의 환:생(환경을 생각하는 마음)”, 4월에는 버려질 위기의 상품을 구출하는 소셜벤처 노프의 “버리지 않을 방법을 함께 고민해요”, 5월에는 업사이클링 상품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사회적기업 ㈜하이사이클에서 “제로웨이스트 문화와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가치ON스쿨은 환경, 또는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과천시민이라면 누구나 과천시 통합예약 포털(www.gccity.go.kr/reservation)을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 누리집(www.gccity.go.kr) 또는 전화(02-3677-2464)로 확인할 수 있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제고 및 확산을 위해 매달 다양한 사회적경제 기업, 단체 등을 초청하여 시민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