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생명사랑수기표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부천시청]
2023년 생명사랑수기표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부천시청]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되새기고, 자살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23 생명사랑 수기·표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생명사랑 수기·표어 공모전은 만 14세 이상 부천시민(부천시 소재 학생 및 직장인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기는 ▲가족과 이웃에게 혼자가 아니라는 믿음을 전하고, 사랑을 실천한 이야기 ▲자신·가족·친구의 우울감 및 자살 위기를 극복하거나 도움을 준 이야기 ▲상담이나 치료로 자살 위기를 극복한 이야기 ▲생명지킴이 활동 이야기(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수료 후 이를 실천하거나 자살 예방에 관한 인식변화 이야기)를 주제로 A4용지 2~7장 내외로 작성하면 된다.

표어는 ▲이웃에게 삶의 행복을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 ▲생명의 소중함이나 자살은 예방할 수 있다는 메시지 ▲생명 존중 및 자살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메시지 ▲자살 예방과 올바른 음주문화 확산을 위한 메시지 등을 25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bucheonlove.co.kr)에서 응모신청서와 개인정보이용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bcmh-contest@hanmail.net), 우편(부천시 성오로 172, 오정어울마당 3층), 팩스(032-242-4512)를 통해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한은 오는 3월 7일부터 4월 28일까지다.

심사는 수기, 표어 부문별로 청소년층, 청․장년층, 노년층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대상은 부문별 각 1개 작품, 최우수상 및 우수상은 부문·연령별 각 1개 작품으로 총 14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오는 5월 24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돼 부천시민의 생명사랑 인식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할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생명 존중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가 이웃에게 사랑과 관심을 전하는 자살 예방 실천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부천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자살예방센터 (☎032-654-4024 내선번호 643)로 문의하면 된다.

생명지킴이 활동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를 원하는 부천시민은 ‘부천히어로’ 웹사이트(http://www.bucheonhero.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