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29명 안양시장 위촉장 수여…정책 제안, 축제 기획 등 다양한 활동 기대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참가자들과 대담 중인 최대호 안양시장 [사진=안양시청]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참가자들과 대담 중인 최대호 안양시장 [사진=안양시청]

안양시는 지난 28일 동안청소년수련관에서 제23기 안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제25회 청소년축제 기획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지난 12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된 청소년 참여위원 22명과 축제기획단원 7명을 포함한 총 29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안양시장 위촉장 수여 및 연간활동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청소년 참여위원들은 임기 1년 동안 청소년 관련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정책모니터링 활동, 프로그램 기획 및 참여, 캠페인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안양시의회에서 분과별 정책 제안 등 청소년의회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우수 청소년참여위원회 선정 및 경기도지사상 수상 등의 활동 성과를 거뒀다.

축제기획단 청소년들은 5월 개최 예정인 청소년축제 기획부터 주제 선정, 홍보, 행사지원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시 승격 50주년과 청소년축제 25주년을 맞이해 청소년들의 참여 기회를 넓힐 수 있는 차별화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소년만의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