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학생건강증진 유관기관 협력모델 개발위원(지원 협의체) 협의회 개최 [사진=광명교육지원청]
광명교육지원청, 학생건강증진 유관기관 협력모델 개발위원(지원 협의체) 협의회 개최 [사진=광명교육지원청]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 1월 25일(수) 지역의 보건교육 생태계 확장과 다양한 학생건강증진사업 개발을 위하여 경기 최초로 『유관기관 협력모델 개발위원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광명교육지원청과 광명시청, 학교가 협력하여 지역적 특성에 맞는 학생건강증진사업을 개발하고 추진하여 학교중심, 현장중심의 보건교육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교와 지역을 연결하는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확대하고, 다양한 학생건강증진 프로그램과 학생건강증진 지역 협력모델을 발굴,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소통하고 협력하여 지역사회 건강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건강취약계층의 건강관리 지원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류관숙 교육장은 “코로나 19 등으로 교육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는 다양한 건강교육을 요구하고 있다. 이제, 교육은 누구의 책임이 아닌 우리 모두 공동의 노력으로 이루어야 하는 것이며, 금번 협의회를 계기로 지역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여, 우리 학생들의 건강문제에 대해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