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5일 사업 설명회 개최

제7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 박람회(KITS)에서 외국인들에게 부천시를 홍보하는 모습 [사진=부천시청]
제7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 박람회(KITS)에서 외국인들에게 부천시를 홍보하는 모습 [사진=부천시청]

부천시는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사업 설명회를 오는 2월 15일(수) 부천시청 3층 소통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외국인환자 유치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유치사업 활성화를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우리시 외국인 환자 유치 현황 및 등록제도 소개 ▲우수 유치 기관의 외국인환자 유치 전략 공유(순천향대학교부속 부천병원 이유영 국제의료협력팀장) ▲외국인환자 우수 유치 기관의 사례 공유(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김주미 국제진료센터장) 등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외국인환자 우수 유치기관의 유치사례 및 전략 공유를 통해 관심 있는 의료기관의 참여를 유도하고 부천형 메디컬 클러스터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 및 유치사업에 관심이 있는 의료기관은 사전 유선 등록(☏032-625-4235)을 통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건강도시과 건강도시팀(☏032-625-423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