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겨울방학 체험이벤트 안내문 [사진=광명시청]
2023년 겨울방학 체험이벤트 안내문 [사진=광명시청]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는 겨울방학을 맞아 체험 이벤트 및 2월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는 시민들이 2023년 계묘년을 맞아 ‘깡충깡충’ 토끼처럼 힘차게 시작하고 ‘반짝반짝’ 빛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오는 1월 30일부터 2월 26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체험 이벤트에서는 3D프린터 원리의 3D 펜을 이용해 다양한 표정의 토끼 가족을 개성 있게 표현하고 레이저커팅기를 활용해 제작된 액자를 조립하고 반짝반짝 스테인드글라스로 나만의 작품을 멋지게 만들며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나눌 수 있다. 아울러 첨단장비의 활용뿐만 아니라 예술성까지 아낌없이 발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체험 이벤트는 1월 19일 10시부터 네이버 카페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예약한 해당 날짜에 가족과 함께 참여하면 된다.

또한,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는 ▲3D프린터, 비닐커터기, 레이저커팅기, 1인 미디어 장비사용 교육 ▲레이저커팅기 활용 나만의 초크아트 티코스터 만들기 ▲비닐커터기 활용 캘리그라피 에코백 제작 ▲ 3D프린터 활용 천연비누 만들기 등 2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 신청은 1월 30일 10시부터 네이버 카페에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3dki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2680-5416~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