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전경 Ⓒ파주시청
▲파주시청전경 Ⓒ파주시청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설 명절을 앞두고 1월 5일부터 31일까지 관내 주요 도로변과 이면도로에 설치된 현수막, 에어라이트 등 불법광고물을 집중 단속·철거한다.

시는 연말연시 각종 제야행사 및 신년행사로 난립한 대로변, 주요 교차로 등 불법 현수막을 즉시 제거하고, 불법으로 설치된 광고물은 자진 철거를 유도할 방침이다.

정비 대상은 ▲난립 현수막 ▲벽보 ▲전단 ▲입간판(X배너) ▲에어라이트 등으로, 정비 후에도 철거되지 않는 광고물은 과태료 부과, 강제 철거 등 행정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태희 건축디자인과장은 “신년을 맞아 쾌적한 도시환경과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불법광고물 일제정비를 추진한다”며, “앞으로도 주요 도로변 및 골목의 불법광고물에 빈틈없는 계도와 행정대집행을 확대해 불법광고물 근절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쾌적하고 깨끗한 파주시 조성을 위해 ‘휴일 없는 365일 불법광고물 단속·정비반’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18개반(42명)의 단속반이 관내 어린이 보호구역과 도로변, 주요 도심에 위치한 불법광고물을 정비한다.

특히, 난립의 정도가 심한 불법광고물에 대해서는 유형 및 지역을 선정해 매월 테마 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1월은 산내마을을 집중단속지역으로 선정, 불법 입간판을 주요 정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