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대표이사 어연선)는 8, 9월 총 12회에 걸쳐 60대 이상 광명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 경기도 문화의 날 예술로 토닥토닥2 <카네이션 예술 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8월부터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꽃송이팀, 꽃잎팀 각 15명씩 광명시민회관과 하안문화의집에서 진행한 <카네이션 예술 춤>은 움직임을 기본으로 다채로운 예술활동(글, 그림, 음악 등)을 통해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고, 시니어 참여자간 즐거운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프로그램이다.

6주 동안 3명의 강사들과 각 회차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시니어들의 몸 움직임에 맞는 활동으로 음악과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하여 몸 움직임을 표현하면서 자신의 깊은 삶의 경험을 예술로 표현하고 소통하는 시간이었다.

참가자들은 인터뷰를 통해“나의 인생을 표현하면서 다시 한번 인생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음악을 듣고 몸을 움직이면서 나만의 표현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또한 내년에도 시니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gm-arte.or.kr)나 (02-2621-889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