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유미의 세포들 첫 공개 및 아이바 아이나, 플로랑스 미알레, 카타부치 스나오 등 참여!

유미의 세포들2  [사진=BIAF2022]
유미의 세포들2 [사진=BIAF2022]

제24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2)이 애니메이션의 제작 과정을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 클래스’, 3개의 스페셜 토크와 2개의 워크 인 프로그레스를 공개했다.

BIAF의 역대 프로그램 클래스는 <인어공주> 존 머스커, <포카혼타스> 에릭 골드버그, <벨빌의 세 쌍둥이> 실뱅 쇼메 감독과 <설국열차> SF 뱅자맹 르그랑 작가 등 애니메이션 감독 및 호리에 유이 등의 성우가 참여해, 독보적인 역사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BIAF2022 첫 번째 스페셜 토크는 <소녀☆가극 레뷰 스타라이트> 상영 후 성우 아이바 아이나와 함께 하는 ‘아이바 아이나를 만나다.’로 2018년 호리에 유이에 이어 또 한 번 일본 인기 성우의 토크를 마련했다.

두 번째 스페셜 토크는 4K 감독판 <체리레인 No. 7>(2022) 상영에 이어서 진행하는 중국 욘판 감독과의 특별한 Q&A를 준비했고, 세 번째는 BIAF2021 장편 대상 수상작 <남매의 경계선> 상영 후 BIAF2021 심사위원 <남매의 여름밤>의 윤단비 감독과 <남매의 경계선>을 연출한 플로랑스 미알레 감독이 함께 ‘어느 남매의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특별한 시간을 이어간다.

워크 인 프로그레스의 첫 번째는 누적 조회 수 30억 뷰를 넘어선 네이버 웹툰의 인기작 <유미의 세포들>의 <극장판 유미의 세포들>을 통해 3D 애니메이션으로 탄생한 사랑스러운 유미와 귀염뽀짝한 세포들이 관객들을 찾아간다. 원작 IP를 애니메이션화하는 무대 뒤에서는 어떠한 일들이 일어나는지, 귀염뽀짝한 세포들이 3D로 재탄생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앞으로 제작사 로커스는 어떠한 방식으로 제작을 해 나갈 것인지 등에 대해 로커스 황수진 본부장이 최초 공개한다.

두 번째 워크 인 프로그레스는 거장 카타부치 스나오 감독이 자신의 회사 컨트레일과 <주술회전>으로 잘 알려진 MAPPA에서 제작하는 차기 장편에 관한 첫 영상과 캐릭터를 공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아직 제목이 미정인 이 장편 프로젝트는 2019년 BIAF 카타부치 스나오 마스터 클래스에서 <교토, 천년의 공주>라는 가제로 이미지가 공개된 이후, <마이마이 신코 이야기> 프리퀄로 소개된 바 있다.

3개의 스페셜 토크와 2개의 워크 인 프로그레스 등 5개 프로그램 클래스를 진행하는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BIAF2022는 10월 21일(금)부터 25일(화)까지 5일간 한국만화박물관과 CGV부천에서 열린다.

키워드
#BIAF2022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