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별 주민서명운동, 각급사회단체 퇴계원역 캠페인 실시

퇴계원면 읍(邑)승격 추진위원회(위원장 : 박원학)는 지난 23일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전체주민을 대상으로 29개리 마을별로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관내 17개 단체로 하여금 캠페인 및 주민서명운동이 활발히 펼치고 있다.

관내 주민자치위원회 및 이장협의회를 비롯한 17개 사회단체회원들은 지난 23일부터 오는 2월14일까지 인구이동이 가장 많은 퇴계원역에서 매일 오후6시부터 9시까지 배너 설치와 어깨띠를 두르고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는 등 서명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각 단체별로 홍보기간까지 순번제 활동하기로 했다.

추진위원회에서는 각 단체별로 매일같이 약 250명의 서명을 받아 서명활동이 끝나는 기간까지 약 4천 여명이 서명을 할 것으로 전망하였고, 이와 더불어 퇴계원면 전체 29개리에서도 약 8천 여명의 서명을 받을 것으로 관측되어지며,

그 외 주민설명회 및 교회, 금융기관, 4개 학교 등에서 서명 받는 것을 포함하면 퇴계원면 전체인구 3만1천명 중 50% 이상이 읍 승격 서명운동에 동참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서명운동에 동참한 지역주민은 “퇴계원면의 발전을 위해서 시급히 읍 승격이 되어 지역주민의 자부심 고양과 양질의 서비스 행정지원을 받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어야겠다” 고 말했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앞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기 전까지 더욱더 지속적으로 서명운동을 전개하여 전체주민 대다수가 ‘읍’ 승격을 희망하는 의지력을 보여주겠다” 고 덧 붙였다.

키워드
#남양주시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