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첨지판 안내 포스터 [사진=안양문화예술재단]
박첨지판 안내 포스터 [사진=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시가 시민들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한 국비 지원사업을 유치하여 9월~11월 4개의 공연을 펼쳐 보인다.

이번 공연은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한‘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을 통해 확보한 국비 약 3천 8백만 원으로 추진된다.

‘방방곡곡 문화 공감’은 문예회관을 활용한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지역 문예회관 운영 활성화 및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신장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안양문화예술재단에서 진행하는 공연은, 클래식 공연▲Orchestral Jazz - Tschuss Jazz Era(9. 18. 평촌아트홀), 연극▲사랑해요, 당신(10. 22. 평촌아트홀), 전통예술▲K-남사당놀이 ‘박첨지’판(11. 5. 안양아트센터 수리홀), 드로잉 퍼포먼스 ▲크로키키 브라더스(11. 26. 평촌아트홀) 총 4개 작품이다.

시민들은 클래식, 연극,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위 공연들을 5,000~20,000원의 관람료로 비교적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시민들의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국도비 지원사업을 유치하고,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문화사업에 힘쓰고 있다. (문의안양문화예술재단 031-687-0500)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