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시장“안산시의 최우선 가치는‘청년’…청년지원위해 다양한 정책 마련할 것”

안산시, 이달 17일 청년의 날 행사 개최…청년들이 직접 행사 기획·참여 [사진=안산시청]
안산시, 이달 17일 청년의 날 행사 개최…청년들이 직접 행사 기획·참여 [사진=안산시청]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청년의 날 주간(9.15.~28.)을 맞아 17일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야외 중앙광장에서 ‘제2회 안산 청년의 날 기념식 및 주간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RE:MEET! LIMIT를 넘어 다시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청년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년들과 여러 세대가 다함께 참여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년의 날 행사 기획단’이 지난 6월부터 4개월간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담아내는 행사로 준비돼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청소년 치어리딩·댄스 팀 식전공연 ▲청년정책 유공 표창 수여 ▲청년예술가 공연 ▲케이시, 디에이드 등 스페셜 게스트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청년정책․시정홍보 부스 ▲한양대학교에리카캠퍼스 로봇부스 ▲네일아트 ▲타투스티커 ▲페이스페인팅 ▲청년몰 플리마켓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청년주간을 기념해 안산문화재단 ‘청년예술프로젝트 동고동락’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년작가 전시회(9.15.~28.) ▲청년문화제(9.16) ▲청년 토크 콘서트(9.17.~.18.)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화랑전시실 및 별무리극장 등에서 열리며, 안산YMCA에서 개최하는 ‘2022 Real Street in A-town’ 스트릿댄스 배틀대회(9.24.)가 안산문화광장 전망대광장에서 청년들을 찾아간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민선8기 안산시의 최우선 가치는 청년”이라 밝히고 “안산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이 꿈을 위해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