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사 전경 ⓒ성남시청
▲성남시청사 전경 ⓒ성남시청

성남시는 오는 9월 24일 오후 2시~3시 30분 ‘온라인 아토피 힐링데이’를 운영한다.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와 연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성남지역 79곳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에 다니는 학생·원아(2만2657명) 중에서 환아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아토피 피부염 질환 관련 올바른 보습제, 스테로이드제 바르기 등에 관한 강의를 나정임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교수의 웨비나(줌 프로그램)로 생중계한다.

아토피 피부염 퀴즈대회도 송출해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화문석 컵 받침 만들기, 드림캐처(모빌)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하려는 대상자는 오는 9월 21일 오전 11시까지 네이버폼 신청서(http://naver.me/FwkCQYRP)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선착순 100가구에 힐링 키트를 택배 발송한다.

힐링 키트는 아토피 피부염 교육자료, 화문석 컵 받침과 모빌 만들기 세트, 보습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성남시 수정구보건소 관계자는 “안심학교 학생과 원아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개설해 알레르기 질환에 관한 올바른 정보와 예방·관리법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매년 학기 초에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이 수정구보건소에 신청하면 질병관리청의 선정 기준에 따라 지정된다.

지정되면 학생·학부모·교사 대상 맞춤형 알레르기 질환 교육,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인형극 콘텐츠, 아토피·천식 진단 환아 의료비, 보습제 등을 지원받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