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사진=평택시청]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사진=평택시청]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9일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대회의실에서 평택시장, 시의원,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수립추진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단장 김주영, 책임연구원 송진영)을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과정 보고, 주요 내용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평택시와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택복지재단을 중심으로 계획수립단을 구성하여 지역의 복지욕구와 자원을 분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 목표와 전략과제를 선정했고, 사업전략 및 발전전략을 포함해 총 65개 사업을 수립했다.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창목 민간위원장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 힘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계획수립에 그치지 않고 실행이 될 수 있도록 사업부서에 적극 협조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주영(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단장)은 “계획수립에 참여해주신 지역주민 및 부서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 남은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추후 일정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공공, 민간,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실현 가능한 복지정책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우리 시 사회복지가 발전되고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최종보고회 이후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와 의회 보고를 거쳐 경기도와 보건복지부에 9월까지 계획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