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키움가이드’발간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은숙)에서는 부천시의 다양한 육아정보를 담은 ‘키움가이드’를 발간했다.

키움가이드는 총 126쪽의 분량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부천’, ‘자연을 벗 삼는 아이들’, ‘으라차차 꿈이 자라는 아이들’, ‘지식으로 성장하는 아이들’, ‘건강하게 자라나는 아이들’,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등 6개 파트로 이뤄져 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부천시 복지서비스와 공원, 무료체험관, 특색 있는 키즈카페, 도서관, 박물관 등 아이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장소를 소개한다.

또한 보건소, 야간운영 병원에 대한 정보도 담고 있으며,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부속기관인 아이러브맘카페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부모교육 등도 소개하고 있어 부천에서 아이를 키울 때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은숙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가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가정육아 지원의 일환으로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며 “분산돼 있는 육아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키움가이드를 통해 아이 출산과 양육에 지역사회가 함께한다는 것을 느끼고 힘을 얻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키움가이드는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아이러브맘카페에서 배부될 계획이며 문의는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www.bucheoni.or.kr / 032-322-868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