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여름극복·일상회복·행복  ‘복쓰리 나눔캠페인’을 진행하고 독거어르신과 저소득 취약계층 15가구에 삼계탕과 족발세트 등 포장음식을 전달했다 [사진=광명시청]
광명시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여름극복·일상회복·행복 ‘복쓰리 나눔캠페인’을 진행하고 독거어르신과 저소득 취약계층 15가구에 삼계탕과 족발세트 등 포장음식을 전달했다 [사진=광명시청]

광명시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여름극복·일상회복·행복, ‘복쓰리 나눔캠페인’을 진행하고 독거어르신과 저소득 취약계층 15가구에 삼계탕과 족발세트 등 포장음식을 전달했다.

‘복쓰리 나눔캠페인’은 관내 음식점에서 구입한 포장 음식을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직접 전달해 위기가정을 지원하고 지역 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주어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나눔활동이다.

음식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물가가 너무 올라 외식이 힘들었는데 맛난 삼계탕을 먹게 되어 고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홍순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무더위와 폭우로 지쳐있을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따뜻한 음식을 드시고 기운을 내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살피는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언제나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열 철산1동장은 “여름철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직접 배달하는 수고를 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

다”며,  “민·관이 협력하여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