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경기남부경찰청 등 팔달경찰서 신축사업 관계자 회의

수원시는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팔달경찰서 신축 사업관계기관 회의를 열고,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조인상 수원시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경기남부경찰청·용역 시행사, 수원시 담당부서 등 사업 관계자 20여 명은 ▲팔달경찰서 지구단위계획 변경·실시계획 인가 ▲사전재해영향성 검토·교통영향평가 ▲토지 보상 ▲실시설계·건축허가 등을 점검했다.

경기남부경찰청 관계자는 “경찰서 주변 환경과의 연계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건축허가 등 행정절차 부분에서 수원시가 적극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회의를 주재한 조인상 기획조정실장은 “수원팔달경찰서 건립은 구도심 지역 범죄예방과 지역 환경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수원팔달경찰서는 팔달구 지동 일원에 규모 1만 5036㎡ 규모로 건립된다. 2021년 문을 열 예정이다. 사업비 602억 원이 투입된다.

한편 수원시와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수원팔달경찰서 신축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약’(2018년 2월), ‘수원팔달경찰서 신축부지 보상업무 위‧수탁 협약’(2018년 10월)을 체결하고 신축사업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