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30일 영통 1·2·3동에서 유세를 펼쳤다. [사진=후보측]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30일 영통 1·2·3동에서 유세를 펼쳤다. [사진=후보측]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30일 영통1·2·3동에서 유세를 하며 “수원시 자원회수 시설(영통 소각장)을 반드시 이전하고 해당 부지는 더 나은 발전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 활용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영통 황골마을 육교에서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수원시 자원회수시설은 영통주민이 책임질 시설이 아닌 수원시가 책임 져야할 시설”이라면서“고통받아온 영통 주민들의 염원을 담아내는 것이 대의민주주의의 기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수원 자원회수시설은 반드시 이전하겠다”며 “이전과정에서 시민들이 중심이 되는 시민공론화위원회를 조직해 그 안에서 논의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생중계로 논의 과정을 공개해 투명하게 모든 사항이 결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신수원선 인덕원 동탄간 영통입구역 신설과 관련해서도 의견을 내놨다. 이 후보는 “지하철역 500M 이내 공동주택은 민간 중심의 주택리모델링이 가능한 지역으로 분류된다”며 “영통입구역 신설을 추진해 역세권으로 지정되면 영통지구 전체의 리모델링 혁신사업을 견인함과 동시에 영통 지구 전체의 주거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