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예방접종 무료 약속하는 장지화 성남시장후보 [사진=후보측]
반려동물 예방접종 무료 약속하는 장지화 성남시장후보 [사진=후보측]

진보단일후보 장지화 성남시장 후보는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무상예방접종을 공약으로 약속했다.

장지화 성남시장 후보는 “성남을 반려동물 친화 도시로 만드는 첫 단계로 영유아 무상예방접종처럼 반려동물도 동물등록을 하면 무상예방접종을 추진하려 한다”면서 “내장형 칩을 이용한 동물등록도 함께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장 후보는 “사람 반려동물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무상 예방 접종을 실시하고, 사랑하는 반려동물이 길을 잃었을 때 가족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동물등록’ 무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장 후보는 “반려동물 무상예방접종 지원은 가정의 경제적 부담 해소 및 가족 반려동물 모두의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영유아 무상예방접종처럼 접종률을 높일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러면서 장 후보는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예방접종과 동물등록이니 무상으로 실시하여 가족과 반려동물이 행복한 성남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장지화 성남시장 후보는 “늘어나는 반려동물의 치료와 진단, 예방접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과 의료장비를 갖춘 반려동물 공공보건소를 설립해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유기동물 대책 등 이후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확대 및 운영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