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 기획]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④ 기초의원 ‘가’ 선거구

▶가선거구(광명 1·2·3동 철산 1·2·3동) 시의원 후보 박덕수 Ⓒ시사팩트
▶가선거구(광명 1·2·3동 철산 1·2·3동) 시의원 후보 박덕수 Ⓒ시사팩트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2022년 6월 1일 대한민국 전역에서 실시된다.

지방의회 의원 및 지방자치단체의 장, 광역의회 의원, 광역자치단체의 장, 교육감을 뽑는 선거다.

16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 시스템에 따르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 기초의원 선거구 161곳 가운데 24곳에서 48명이 투표 없이 당선됐다.

공직선거법 190조에 따라 후보자등록 마감 시각에 후보자가 당해 선거구에서 선거할 의원정수를 넘지 않을 경우 투표를 실시하지 않고, 선거일에 그 후보자를 당선인으로 결정한다.

지방분권 시대란 말이 무색하지 않도록 유권자의 선택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본지는 지난 5월 12일 각 당 후보(출마)자 모두에게 동일한 서면 인터뷰를 진행하였으며, 언급되지 않은 후보는 서면 인터뷰에 응하지 않았음을 공지합니다. [編輯者註]

인터뷰 내용은 △본인 소개 △어떤 정치를 하고 싶은가 △최근 민주당에서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법안을 통과시켰다. 어떻게 생각하나 △본인의 가장 큰 강점과 경쟁력은 △후보는 어떤 광명시를 꿈꾸는지 △후보 이름으로 삼행시 △시민과 지지자들에게 한마디를 물었다.

이번 호에는 기초의원 ‘가’ 선거구(광명 1·2·3동 철산 1·2·3동) 박덕수 시의원의 순서(정당 기호)로 답변을 싣는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본인 소개

고향은 강원도이며, 1974년 광명에 정착하여 광명중학교(2회)와 광명고등학교(2회)를 졸업했다.

48년 동안 누구보다 광명시를 사랑하고 누구보다 광명시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역 곳곳을 누비고 봉사해 왔으며, ‘가정과 사회를 더 아름답게 바꾸고 싶다’는 정치의 꿈과 열정으로 지금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다.

열린 마음과 정직함 그리고 사람과의 의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통전문가 (현)광명시의회 부의장 박덕수 인사드립니다.

 

어떤 정치를 하고 싶은가

뚝심 있고 진정성 있는 마음과 열정으로 새로운 변화와 따뜻한 혁신을 이루고 언제나 시민 우선의 정치를 펼치고 싶다.

광명시는 현재 대규모의 개발사업 추진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역의 정책을 결정하는 의회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저는 모든 일에 시민 중심으로 시민의 눈높이에서 의견을 듣고 반영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삶이 될 수 있는 시민참여 정치를 펼치고 싶다.

또한 지역 현안을 정확히 진단하여 집행부에 제안하고 잘못된 점은 제대로 견제·감시하여 광명의 명품도시로의 도약에 기여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모든 문제의 해답은 현장에 있음을 명심하고 많은 간담회와 토론회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대안을 제시하고 중재하여 분쟁을 조정하고 민원을 해결하는 역할을 잘 해내고 싶다.

 

최근 민주당에서 이른바 ‘검수완박 법안’을 통과시켰다. 어떻게 생각하나

검찰의 수사권을 완전히 박탈한다는 ‘검수완박’ 법안은 국가의 안전과 국민의 인권에 관한 중요한 결정이기 때문에 검찰 개혁의 이유는 타당해야 하고 국민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국회에서 충분한 논의도 없이 다수당의 횡포로 번갯불에 콩 구워 먹듯이 강행처리 되었으며, 그 결과 정작 법안에 가장 큰 영향을 받게 될 국민들은 그 내용조차 자세히 모르는 상황에 놓여 있다.

아무리 필요한 정책이고 법안이라고 하더라도 여야 간에 충분한 협의 그리고 국민 공감대를 확보하지 못한 것은 용납할 수 없으며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문제점들의 판단은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국민들의 목소리로도 대별될 것이라 생각한다.

 

본인의 가장 큰 강점과 경쟁력은

저는 지난 4년 동안 광명시의회에서 12명의 시의원 중 국민의힘 시의원이 저를 포함하여 2명임에도 불구하고 전반기는 운영위원장으로 후반기는 부의장을 역임하며 소통과 중재의 능력을 입증하였으며 누구보다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했다.

이러한 경험으로 현재 시정의 모든 업무와 진행 중인 사업들 그리고 주요 민원사항들까지 세세히 파악하고 있다. 저에게 다시 기회를 주신다면 적응의 시간 필요 없이 연속성 있게 책임감 있게 광명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나아가겠다고 약속드린다.

 

박덕수 후보는 어떤 광명시를 꿈꾸는지

앞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광명시는 현재 광명시흥 공공주택사업(3기 신도시), 광명하안2 공공주택사업, 구름산지구개발사업, 뉴타운 및 재건축 정비사업, 광명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 등 명품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기로에 놓여 있다.

이러한 개발과 미래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사오고 싶어 하는 광명시’ ‘시민들의 삶의 만족도가 최상인 광명시’가 되기를 꿈꾸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크게 3가지의 중요한 과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교통편의를 위한 적극적인 교통대책 마련이 중요하다.

시민의견을 수렴하고 중앙정부 등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지하철을 포함한 대중·광역교통 대책을 수립하고 교통망이 추가 구축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둘째, 자연친화적이고 편리한 문화·체육을 즐길 수 있는 기반시설 확충과 개발이 중요하다.

시민 누구나 문화·체육을 누릴 수 있는 삶을 위해 다양한 공간을 확보하고 콘텐츠를 개발하여 그린문화체육 도시로 나아가야 한다.

셋째, 교육환경 개선과 지원 정책을 강화해야 한다.

아이들의 미래는 곧 대한민국의 미래다. 광명시는 아직도 교육에 대한 소외감과 불안감으로 자녀들의 중학교 진학과 함께 타 지역으로 이사를 가고 있는 안타까운 실정이다. 대규모 개발과 함께 질 높은 교육환경 제공을 위한 계획과 지원으로 아이들 교육을 위해 타 지역에서 이사를 오고 싶은 광명시로 도약해야 한다.

 

박덕수 이름으로 삼행시를 한다면

덕수를 선택하면 새로운 변화와 따뜻한 혁신의 광명이 다가옵니다!

지덕지 산재해 있는 광명시의 사업과 민생을 확실히 챙기겠습니다!

박 겉핥기가 아닌 세심하게 진심으로 시민 편에서 정치하겠습니다!

 

시민과 지지자들에게 한마디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명시민 여러분! 광명1, 2, 3동 철산1, 2, 3동 주민 여러분!

지난 4년간 의정활동의 경험은 저의 정치적인 혜안과 능력을 발전시켜줬다고 자부한다.

정권교체를 이룬 지금, 광명시도 더욱 변화되고 쇄신할 수 있는 중요한 시점에 놓여 있다.

주위에서는 국민의힘 ‘나’번을 받아서 쉽지 않은 선거라고 얘기하지만, 저는 시민 여러분들의 현명하신 선택을 믿는다.

‘국민의힘 필승카드’이자 ‘검증된 진짜일꾼’인 박덕수가 당선될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광명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믿음이 있어 든든한 사람! 가선거구(광명1, 2, 3동 철산1, 2, 3동) 국민의힘 ‘박덕수’를 믿고 선택해 주십시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