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복지관협회(회장 김재란)는 지난 10일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과 광명시의 지역사회복지 및 연대와 문화 활성화의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광명시 지역사회복지 및 지역의 문화발전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긴밀한 업무협력 관계를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예술을 활성화하는데 협력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협약을 통해 광명시복지관협회와 광명문화재단은 ▲정책 및 사업의 공동 개발과 운영 협력 ▲인적, 물적 자원 활용에 대한 상호 협력 ▲기타 협력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문화 및 복지사업을 상호적으로 협력한다.

그리고 이러한 협력 활동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수은), 소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서은경), 하안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은), 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혜정),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이 각자 보유한 역량과 자원·장점들을 서로 나누고 채워주고 협력하고 연대하게 함으로써 지역사회 문화와 복지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란 광명시복지관협회 회장은 “광명문화재단의 지역 문화복지를 위한 노력에 감사하다”라며 “광명 시민의 문화복지 및 여가 생활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