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주요 공원 내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확대…기기 교체 및 추가 설치
과천시, 주요 공원 내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확대…기기 교체 및 추가 설치
  • 시사팩트
  • 승인 2022.05.1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들 많이 찾는 중앙공원, 관문체육공원 등에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 범위 확대 및 품질 향상 노력 기울여
기기 교체 및 추가 설치 모습 [사진=과천시청]
기기 교체 및 추가 설치 모습 [사진=과천시청]

과천시가 무료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여 시민들이 야외활동 중에도 편리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과천시는 최근 중앙공원과 관문체육공원, 문원체육공원, 에어드리공원 등 시민이 여가에 많이 찾는 공원의 서비스 범위 지역을 확대하고 품질을 향상하기 위기 기기를 교체 및 신규 설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중앙공원은 기존 4곳에 설치된 장비를 보다 넓은 범위에 서비스가 되는 장비로 교체하여, 중앙공원 전역에서 와이파이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문체육공원 야외 운동기구 지역, 문원체육공원 축구장, 에어드리공원 입구 등 4곳에는 공공 와이파이를 추가로 구축했다.

특히, 에어드리공원 내 공공 와이파이 추가 구축으로 공원 앞 버스정류장에서도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돼 시민들이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에도 보다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지역에서는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휴대용 단말기의 무선인터넷에 'Gwacheon WiFi'를 선택하면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과천시 정보통신과장은 “과천 시민 누구나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과천지식정보타운, 3기 신도시 등에도 공공 와이파이 구축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