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리언리더 200여 명 참석, 새 출발‧힘찬 도약 다짐
–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조성 본격진행, 기업혁신으로 어려운 경제상황 극복 의지 다져

광명시는 광명상공회의소 주최로 8일 철산동 메종드블랑에서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 인사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박문영 광명상공회의소 회장, 박신환 경기도경제노동실장,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백재현, 이언주 국회의원, 정대운 도의원, 유관기관 및 단체장과 기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63만평의 부지에 일반 및 첨단산업단지 등이 올해부터 조성될 예정이며, 육로로 KTX광명역에서 북한을 통해 유라시아 대륙으로 뻗어 나가는 통일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상공회의소가 그 중심에 서서 기업 혁신을 선도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문영 광명상공회의소 회장은 “광명시 기업인의 오랜 숙원사업인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데 힘을 모아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계속해서 수도권 서남부 경제도시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자”고 말했다. “최저임금제로 인한 기업인들의 어려움을 혁신을 통해 극복해 나가자”며 “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박신환 경기도경제노동실장은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조성과 관련 기업인, 소상공인과 간담회를 정례화하여 기업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경제가 저성장시대를 맞은 만큼 광명시에 76억 원 규모, 경기도 전체로는 4,962억 원 규모의 지역화폐를 발행하여 시장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