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100회 어린이날 축하 “우리들의 놀이동산, 어린이가 행복한 광명”
광명시, 제100회 어린이날 축하 “우리들의 놀이동산, 어린이가 행복한 광명”
  • 김기옥
  • 승인 2022.05.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5일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 광장  광명스피돔 페달 광장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우리들의 놀이동산  어린이가 행복한 광명”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열어 제100회 어린이날을 축하했다. [사진=광명시청]
광명시는 5일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 광장 광명스피돔 페달 광장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우리들의 놀이동산 어린이가 행복한 광명”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열어 제100회 어린이날을 축하했다. [사진=광명시청]

광명시는 5일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 광장, 광명스피돔 페달 광장,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우리들의 놀이동산, 어린이가 행복한 광명”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열어 제100회 어린이날을 축하했다.

이날 이종구 광명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광명시 아동참여위원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연희단[우리랑]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종구 광명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올해 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광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통해 가족 간 화합의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며, “오늘 하루는 광명의 어린이들이 야외로 나와 뛰어놀며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 아동참여위원회는 기념식에서 방정환 선생님이 쓴 ‘어른들에게 드리는 글’을 ‘어린이가 바라는 광명시를 만들어주세요’라는 글로 바꾸어 낭독하면서 어린이들이 미래를 꿈꾸며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광명시를 만들어줄 것을 선언했다.

또한, 광명시 어린이날을 축하하기 위해 ▲광명 동부새마을금고에서 킥보드 70대 ▲서울 국민생활체육진흥공단 경륜사업본부에서 자전거 25대 ▲스윔어바웃에서 아동용 튜브 3천개 등 8개 기관 및 단체에서 후원한 10여 종의 물품 전달식도 함께 가져 어린이날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날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 광장 및 잔디 광장, 광명스피돔 페달 광장,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는 어린이 체험부스 및 놀이마당도 열렸다.

각 장소에서는 페이스페인팅, 진로체험, 전통놀이, 소방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에어바운스, 꼬마기차, 미니바이킹 등 놀이체험을 운영해 어린이들은 내 집 앞에서 놀이공원을 즐길 수 있었다.

또한, 광명시민체육관 야외무대에서는 광명시 어린이들의 노래, 악기 연주, 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끼와 재능을 펼치는 시간을 가졌고, 광명극장에서는 어린이 가족뮤지컬[나무의 아이]를 공연하여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문화공연 관람의 기회도 제공했다.

아울러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100명의 어린이가 전하는 광명 ▲집에서 만나는 세계요리 ▲가족 걷기대회 등 광명시민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활동도 진행됐다.

이날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광명시가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재단 주관으로 광명시 청소년수련관이 운영했으며, 광명시 21개 기관이 운영 기관으로 참여해 광명시를 대표하는 지역축제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한편, 광명시는 행사 중 어린이들에게 내년 어린이날에 하고 싶은 체험 활동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내년 어린이날에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답장전체답장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