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국회의원, 올 상반기 행안부 특별교부금 9억원 확보
양기대 국회의원, 올 상반기 행안부 특별교부금 9억원 확보
  • 시사팩트
  • 승인 2022.05.0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기대 국회의원(광명 을)
▲양기대 국회의원(광명 을)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광명을)이 시민안전 및 휴식공간 조성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9억원을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2022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은 △광명시립야구장 인조잔디 교체공사 5억원 △SK테크노파크 주변 완충녹지 정비사업 2억원 △오리어린이공원 외 1개소 시설물 보수공사 2억원 등이다.

먼저 광명시립야구장 인조잔디를 교체해 운동하다 노후화된 인조잔디로 인해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야구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SK테크노파크 주변 완충녹지 정비사업은 소하1동 주변의 노후화된 녹지대 내 수목, 시설물을 정비하여 생태녹지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오리어린이공원 외 1개소 시설물 보수공사는 소하2동 내 오리어린이공원과 소하1동 달맞이어린이공원의 노후화된 시설물을 정비하고 친환경 바닥재로 교체하는 사업으로, 어린이들의 안전한 공원이용을 돕고 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양기대 국회의원은 “지난 2일부터 실외 마스크 의무화 해제 등으로 실외활동을 즐기는 시민이 늘어나고 있어, 시민안전과 시민휴식공간 조성을 위한 예산 확보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한 일상회복을 위해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