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위원장과 청년 [사진=후보측]
청년위원장과 청년 [사진=후보측]

지난 24일(일) 더불어민주당 안산 상록갑 시.도의원 예비후보들이 천영미 더불어민주당 안산시장 예비후보를 공개 지지 선언을 한 데 이어 백주연 여성위원장은 25일(월) 천영미 안산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을 하였으며, 27일(수) 신재원 청년위원장이 지지선언을 이어갔다.

여성위원들은 안산 최초의 여성시장이 되어 안산시의 경제문화교육 도시로의 이미지 전환과 안전한 안산을 만들어 달라고 하였으며, 청년위원들은 일자리를 찾아 안산을 떠날 수밖에 없는 현실을 토로하며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창업지원, 청년 예술.문화인들의 꿈을 계속 이어갈 수 있는 정책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높은 집값으로 인한 문제 등 다양한 청년 문제 해결방안을 만들어 달라고 하였다.

여성위원들과 청년위원들로부터 안산시의 문제 현안과 의견을 청취한 천영미 안산시장 예비후보는 “공식적으로 지지선언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정말 큰 힘이 된다.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만큼 안산시장 당선과 시민이 행복한 안산 발전으로 보답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천영미 안산시장 예비후보는 3선 경기도의원으로 여성가족평생교육, 건설교통, 교육, 안전행정 등 다양한 위원회 활동을 하면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 자치행정 분과위원장과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으로서 지방분권 및 주민참여 강화 등 지방자치 발전을 이끈 능력으로 ‘레벨업 안산’을 위해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