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 [사진=후보측]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 [사진=후보측]

더불어민주당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는 28일 오후 2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중앙당 비상대책위원회 결정을 담대히 수용하며 광명시민의 선택을 받겠다고 밝혔다.

이날 광명시 하안동 세일빌딩 6층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임 예비후보는“경기도당 공관위가 압도적으로 단수공천 한 이유는 현 광명시장인 박승원 예비후보의 성희롱 전력이 심각한 문제가 됐고 선출직 공직자 평가에서 하위 20%에 포함되는 등 도덕성과 직무 능력에 논란이 많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임 예비후보는 “당내 경쟁 후보의 치부가 민주당의 치부로 될 것 같아 언급하지 않았다. 당을 먼저 생각하고 지지자의 마음을 먼저 생각했다”면서“하지만 앞으로 광명시와 민주당을 지키기 위해 침묵하지 않겠다. 임기 4년 낙제 성적표를 받은 후보를 재탕하는 것은 광명시민에게 너무 가혹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솔로몬의 재판을 거론하면서“시민의 권익보다 이권 세력의 기득권을 지키는 후보는 아기를 죽이는 가짜 엄마”라고 분석하고“문재인이 인정한 실력가, 이재명이 함께한 임혜자가 민주당을 지키고 광명시민의 권익을 지키는 진짜 엄마”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임 예비후보는 “무능한 시정을 바로잡고 민주당이 ‘성 비위당’으로 전락하는 것을 막겠다. 기득권과 이권 세력의 비호로 정치생명을 연명하는 정치인이 되지 않겠다”고 따끔하게 꼬집으며 “흠결 없는 임혜자가 민주당 필승카드이자 경쟁력 있는 후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 민주당 광명시장 경선에 나섰던 김윤호 예비후보는 “임혜자 예비후보와 함께 힘찬 발걸음을 시작한다. 임혜자 예비후보의 승리를 위해 혼신을 다해 어떤 역할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원팀 정신을 눈물로 호소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