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을 이끌어 갈 초등교육 전문가로 성장하다!
미래교육을 이끌어 갈 초등교육 전문가로 성장하다!
  • 시사팩트
  • 승인 2019.01.05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01.07.(월) 초등 교사 199명 대상 2018 후반기 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실시

◦ 시대‧사회적 요구의 교육환경 변화 이해를 통해 미래사회 교육을 이끌 능력 배양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최창의)은 1월 7일부터 23일까지 고양시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캠퍼스에서 초등교사 199명을 대상으로 ‘2018 후반기 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미래교육을 이끌어 갈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교직 역량 및 학급 운영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새로운 교육 동향의 이해, 교직 성장 설계, 경기교육정책이해, 학습공동체 활동, 분임활동 등을 주요 내용으로 구성했다.

자격연수 강좌는 ▲기본 소양 영역, ▲역량 영역, ▲전문 영역하기 등이며, 교사들의 사전 요구 조사 및 최신 교육 트랜드를 반영하여 편성했다.

'기본 소양 영역’에서는 혁신교육의 미래와 비전, 학생 인권․교권 교육, 문화예술 체험 활동, 교원 인사 및 복무 등 역량을 높이며, ‘역량 영역’은 학급 경영, 자기 계발, 학생 중심․현장 중심 교육 실현을 위한 실천 방안, 선배 교사와의 만남 등 교실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학급 담임으로서의 전문성 향상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전문 영역’은 수업리더십, 인성교육의 역량 군으로 세분화하여 운영된다.

 또한, 연수생들의 문화예술체험 활동으로‘고추장 떡볶이’연극 프로그램과‘백창우와 굴렁쇠 아이들’시노래 콘서트 공연도 준비됐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최창의 원장은“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교사 자신의 교직 성찰을 통해 스스로 끊임없이 자신의 교직 생활을 발전시켜 나가고, 학교 안․밖 학습 공동체 활동 등을 통해 교직 전문성을 향상시키려는 내적 동기가 매우 중요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교직 성찰과 1급 정교사로서의 교육 전문성 신장으로 학생들이 신나게 공부할 수 있는 교육다운 교육, 학교다운 학교 현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