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사업설명회 질의응답 모습 [사진=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재단 사업설명회 질의응답 모습 [사진=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 이하 재단)이 개최한 2022년 광명문화재단 사업설명회(이하 설명회)가 지난 1일(금) 광명극장에서 시민과 지역예술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설명회는 어연선 대표이사의 2022년 재단 비전과 정책 발표를 시작으로 재단 주요 사업들에 대하여 해당 팀장들이 자세한 설명을 진행하고, 참여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재단이 추진하는 사업을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시민들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출범 5주년을 맞이하는 재단은 광명시민의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한 공연, 전시, 문화 사업들을 추진하며 내실을 다져왔다. 올해‘나를 발견하고 우리를 만드는 문화도시 광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한층 더 도약하고자 한다.

광명문화재단 어연선 대표이사는 “재단이 지역에서 예술가와 시민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굳건히 자리 잡고, 문화예술을 통해 개인이 존중받고 서로 공감하며 함께 즐거워하는 문화도시 광명을 위하여 재단은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재단에서는 시민 소통 확대를 위한 시민기획단 <광명문화미식회> 사업과 청년홍보단 <아리> 사업은 오는 4월 11일(월)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또한 학교 교사와 예술 강사가 공동으로 협력 운영하며, 지역 문화 주체 간 학교 문화예술교육 협력 모델 발굴 및 확산을 위한 <2022 초등 교과연계 교육연극> 사업은 오는 4월 13일(수)까지함께할 학교와 예술 강사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 및 현재 진행 중인 사업에 관하여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후 사업별 순차적인 공모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