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의 대화(기업인과의 대화) [사진=의왕시청]
시민과의 대화(기업인과의 대화) [사진=의왕시청]

김상돈 의왕시장이 시민과 직접만나 소통하기 위해 실시한‘시민과의 대화’가 지난 18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지난 14일 민간 사회복지사, 창업기업인을 시작으로 17일 평생학습동아리, 18일 노인일자리 종사자들과의 자유로운 소통의 자리로 이뤄졌다.

행사는 그 간의 시정 추진현황 안내 후 시민들로부터 지역의 현안과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진행하고, 시민들과 오랜만에 마주한 지리인 만큼 식전행사로 팬플롯, 플롯, 악단 등 간단한 문화공연도 준비해 참석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기관종사자 처우개선 요청 ▲복지시설의 평준화·표준화 요청 ▲창업지원공간 확장 및 지원 ▲기업과 공공기관과의 연계 ▲동아리 활동공간 제공 및 장비지원 ▲동아리 발표의 장 마련 ▲어르신놀이터 추가설치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확대 등이 다뤄졌다.

특히,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선적으로 필요한 사업에 대한 의견과, 복지사각지대와 노인들의 긴급한 복지수요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시정에 접목하기 위한 방안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시민과의 대화에 참석한 한 사회복지사는 “의왕시 사회복지시설에 근무한 10년 동안 처음으로 사회복지사들과 소통의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시정발전을 위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시민불편 해소는 물론 다양한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