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기공식 개최…‘전국 최초’
안산시,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기공식 개최…‘전국 최초’
  • 시사팩트
  • 승인 2022.03.18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기공식 개최 [사진=안산시청]
안산시,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기공식 개최 [사진=안산시청]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학생 누구나 전문적인 생존수영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본격 조성한다.

시는 18일 호수공원 야외수영장에서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기공식을 개최했다.

기공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과 박은경 시의장, 관내 단체장 등 250여명이 참석해 성공적인 사업을 기원했다.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은 세월호 참사 이후 의무화 된 생존수영 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안산시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조성사업은 올 연말 준공을 목표로 총 195억 원(도비 70억, 시비 125억)이 투입되며, 기존 호수공원 야외수영장에 에어돔(8천143㎡), 관리동(지하1층, 지상1층 연면적 1천712㎡), 수영장(25m 6레인), 파도풀 등이 조성된다.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은 향후 사계절 언제든 날씨와 상관없이 초등학생들에게 생존수영을 가르치는 공간으로 활용되며, 주말 또는 방학기간에는 누구나 찾아와 수영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시는 2020년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을 확보한데 이어 지난해 ‘새로운 경기 정책 공모 2021, 경기 First’ 공모에 참여해 대규모 사업 분야 우수상을 수상해 특별조정교부금 60억 원을 추가로 확보한 바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세월호의 아픔이 남아있는 안산에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생존수영 교육을 확대하고, 해양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