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수련원-도시숲센터, 업무협약 [사진=경기도청]
경기도청소년수련원-도시숲센터, 업무협약 [사진=경기도청]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도시숲센터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양금석 경기도청소년수련원장과 안만홍 도시숲센터장은 14일 오후 3시 안산 경기도청소년수련원에서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산시 상록구에 위치한 도시숲센터는 환경문제 극복과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위해 환경교육을 시행하는 사회적 협동조합이다. 찾아가는 도시 숲 학교, 주제별 생태교육 등 다양한 연령층 대상 지역 인근 도시 숲을 활용한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환경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협력체계 구축 ▲환경교육 사업 운영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지원 ▲청소년 환경 및 생태 보호 실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추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금석 경기도청소년수련원장은 “이번 협약이 청소년과 경기도민에게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도시숲센터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올 한 해도 청소년 환경교육(즐거운 에코 여행, 다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 기후정상회담, 숨은 그램(g)찾기 등), 유아 환경교육(신나는 자연 놀이터), 환경지도자 양성 과정(초록빛), 가족 환경교육(가족과 함께하는 3R, 에코페스티벌) 등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키워드
#경기도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