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손·오·공 프로젝트’가 뭐지?
오산시 ‘손·오·공 프로젝트’가 뭐지?
  • 시사팩트
  • 승인 2022.03.0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 꼽는 오산시 공채준비’ 청년취업프로그램 발진
손오공 포스터 [사진=오산시청]
손오공 포스터 [사진=오산시청]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최근 개관한 유잡스 운암점(운천로 62. 3층)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을 위한 유잡스 공채준비 청년취업 프로그램‘손·오·공’참여자를 3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손·오·공’은 손에 꼽히는 오산시 공채준비반의 약칭으로 대기업/ 공기업 /중견·중소기업 공채준비자들을 위한 공채준비 청년취업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3월 15일부터 4월 22일까지 진행되며, 2022년도 대기업/ 공기업/ 중견·중소 기업별 채용 트랜드 동향 분석,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실전 모의 면접 및 피드백과 1:1 개인별 맞춤형 코칭을 통한 실전 입사 지원부터 피드백까지 일련의 과정을 지원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오산 관내 미취업 청년(만 19 ~ 39세) 10명으로 선착순 모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유잡스 블로그를 통해 참여신청서를 작성한 후 유잡스 운암점 방문 또는 이메일(osan_youthjobplac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오산시 관계자는 “코로나 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최근 개관한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운암점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며 이를 통해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해 나아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