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성, 태원준 연사 초청으로 청소년의 꿈에 대한 이야기 나눠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 진로직업체험센터는 지난 12월 19일(수) 몽실학교 큰꿈관에서 “2018 수고했어 올해도!! -연말토크쇼-”를 운영하였다.

의정부시진로직업체험센터의 2018 수고했어 올해도!! -연말토크쇼-는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보고 싶은 명사,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명사를 초청하여 운영하였다.

이번 2018 수고했어 올해도!! -연말토크쇼-는 오전에 스포츠캐스터 박문성, 오후에 여행작가 태원준 연사와 함께 진행하였으며 총 1,025명의 청소년이 참가해 연사와 직업에 대한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답하며 대화를 통한 꿈 나누기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오전 박문성 연사의 강연에 참가한 청소년 중 한 명은 “TV에서만 보던 스타 캐스터의 강연을 직접 볼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청소년은 “평소 축구 해설과 스포츠 기자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그 두 가지 직업을 경험한 박문성 캐스터의 강연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했다. 오후 태원준 연사의 강연에 참가한 고등학생 중 한 명은 “여행이란 참 멀고 어려운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연사님의 엄마와 함께 한 여행 이야기를 들으며 여행이 생각만큼 어렵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알았고, 엄마와 꼭 함께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강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고했어 올해도!! -연말토크쇼-는 2019년 12월중 진행 될 예정이며 청소년이 보고 싶어 하는 연사를 초청하여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031-828-9557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의정부시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