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도서관운영 [사진=양평군청]
스마트도서관운영 [사진=양평군청]

양평군 도서관은 양서면 국수사무소 내 주차장부지와 롯데마트 3층 유휴공간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 완료하고 지난 21일부터 28일까지 1주간의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오는 29일부터 본격적인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도서관은 자판기 형태의 비대면 대출·반납 시스템으로, 스마트도서관 기기에 비치된 도서 중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해 대출·반납을 할 수 있는 무인 도서관이다.

스마트도서관에는 신간 및 베스트셀러 도서 약400권이 비치돼 있으며, 1인당 3권까지 14일간 대출할 수 있고 양평군립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한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국수사무소 스마트도서관은 365일 운영되며, 롯데마트 양평점 스마트도서관은 롯데마트 영업시간 내(10:00~22:00) 이용할 수 있다.

양평군 도서관 이명복과장은 “올해 9월 조성된 양평역 스마트도서관(1호)과 더불어 국수사무소 스마트도서관(2호), 롯데마트양평점 스마트도서관(3호)의 순차적인 조성 완료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군민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보다 많은 군민들이 안전한 독서환경 속에서 책 읽기를 생활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마트도서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도서관 홈페이지(http://www.yplib.go.kr) 또는 마을도서관팀(031-770-27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