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일 광명시 반려동물문화복합센터 입소견 ‘광명이’와 ‘바둑이’가 ‘달고나’와 ‘마루’라는 새로운 이름을 갖고 가족을 만났다 [사진=광명시청]
12월 4일 광명시 반려동물문화복합센터 입소견 ‘광명이’와 ‘바둑이’가 ‘달고나’와 ‘마루’라는 새로운 이름을 갖고 가족을 만났다 [사진=광명시청]

광명시는 지난 4일 반려동물문화복합센터 ‘반함’(반려동물과 함께) 입소견 ‘광명이’와 ‘바둑이’가 ‘달고나’와 ‘마루’라는 새로운 이름을 갖고 가족을 만났다고 6일 밝혔다.

지난 9월 14일 광명 반려동물문화복합센터 개관과 함께 시민의 신고로 광명동 지역에서 유기된 광명이가 반함센터에 입소하게 되었고, 공고를 통해 입양이 진행됐다.

반함센터의 체계적인 입양절차에 따라 입양가족이 결정되었으며, 동물등록 이후에 가족을 맞이하게 됐다. 4일 열린 입양식에는 입양가정 가족이 모두 참여했으며, 관심 있는 시민들도 참석해 축하의 장이 됐다.

달고나의 입양가족 아버지는 “한번 버려졌던 아픔이 있는 아이라 책임 있는 보호자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고, 새로운 가족을 맞이한 날이라 아침부터 설레고 기뻤다. 좋은 가족이 되어주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훈 도시농업과장은 “반함을 통해 유기견 없는 반려도시 광명을 만들도록 노력하도록 하겠고, 반려인들의 정보교류 및 소통의 공간으로서 반함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반함(반려동물과 함께)’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반려동물을 보호하고 사람과 동물의 공존,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올해 9월에 새롭게 문을 열었으며 실내 79㎡ 규모로 교육장과 미용실, 상담실 및 사무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유기동물 입양사업 및 반려동물 행동교정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반려동물 입양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반함에서 제공하는 기본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광명시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동물과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유대감을 강화하는 반려문화를 조성하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도시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