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전경 [사진=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전경 [사진=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시장 박승원) 주최,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12월 8일 ‘2021년 제10회 광명시 청소년안전망 보고회’가 광명시평생학습원 1층 강당에서 오프라인과 유튜브실시간 라이브로 개최된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순덕)는 ‘청소년안전망 보고회’를 통해 청소년안전망의 허브기관으로 위기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한 대응력을 제고하고 다양한 자원을 발굴 연계하여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해 실질적으로 위기 청소년들을 지원한 사례들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올해,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열돌을 맞이한 ‘2021 청소년안전망 보고회’를 여느 해보다 더욱 뜻깊은 나눔의 장이 되도록 알찬 계획을 하고 있다. ‘2021 제10회 청소년안전망 보고회’의 주제는 “공감, with ”로 길어진 코로나 19로 인해 지친 마음과 가라앉은 정서를 극복하기 위해 서로 공감하고 위로를 나눌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제1부에서는 표창장 시상식,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의 공연, ‘시장님과의 대화’ 시간을 가지며 제2부에서는 ‘위드 코로나, 청소년안전망의 역할과 기능’ 특강을 비롯해 감사패 시상식과 청소년안전망 활동보고와 우수사례 발표로 이어질 예정이다.

앞으로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통합지원하는 청소년안전망의 허브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기위해 지속적으로 청소년과 관련 있는 지역사회자원들과 연대해 나갈 계호기이다.

광명시 청소년안전망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2-809-2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