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이규희)는 지난 12일 오산컨벤션 웨딩홀에서 곽상욱 오산시장과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 오산신협 임완식 이사장, 오산시사회적경제협의회 이규희 회장을 비롯한 회원사 등 지역인사와 사회적경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의 밤을 개최해 올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19년 새해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1부 순서에는 주조양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이 2018년 사업성과와 2019년 사업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 순서에는 오산사회적경제협의회가 2018년 한해동안 지역에 기부한 사회공헌기금 총액을 공표했다. 또 곽상욱 오산시장에게 희망 2019 캠페인 후원성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규희 회장은 이날 송년사를 통해 “사회적경제는 협동과 연대, 호혜와 나눔의 정신이 기본인 경제”라며 “오산시 사회적경제기업이 어려운 경제 여건 가운데도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노력한 점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내년에도 오산사회적경제협의회가 힘을 내어 각 기업이 달성하고자 하는 소셜미션을 향해 달려가고 많은 경영성과도 이뤄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어 “앞으로 오산시 사회적경제 기업이 발전하려면 내부거래 활성화와 지속적인 연대 협력이 중요하므로 유기적으로 관계를 지속 발전시키며, 소통하고 협력하여 살기 좋은 오산시가 되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곽상욱 오산시장도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가 민선7기 공약이므로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양적‧질적 성장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오산사회적경제협의회 여러분들의 역할을 기대하며, 시도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정책을 발굴하고 협력해 민관 거버넌스의 좋은 사례를 남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산 사회적경제협의회는 지난 2017년 9월 창립되어 오산의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25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가입되어 있으며, 연대를 통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회원 간의 정보 공유, 공공 판로 개척 등 상생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키워드
#오산시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