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만의 방송 축제 [사진=광명교육지원청]
우리들만의 방송 축제 [사진=광명교육지원청]

위드코로나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 광명 하안남초등학교는 교육 현장의 단계적 회복을 높여 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개최하지 못한 학생축제를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해 보는 시도가 있어 눈길을 끈다. 기존 대면중심의 학생축제의 경우 방역수칙의 준수로 인한 행사개최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학생참여를 최우선적 과제로 두고 대면과 비대면을 접목시켜 전체가 함께 할 수 있는‘우리들만의 방송축제’를 기획하였다.

학생 수가 다소 많은 6학년을 중심으로 운영된 ‘우리들만의 방송축제’는 한달여간 기획, 준비, 신청과정을 거쳐 총 36개의 발표 영상이 접수되었으며 그룹발표영상과 개인발표영상으로 나누어 재능과 끼를 발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우리들만의 방송축제’는 학생자치회와 방송반의 도움으로 접수된 영상을 실시간 방송하였다. 발표영상에는 댄스, 마술, 컵타, 악기연주, 종이접기, 음악줄넘기, 사물놀이, 연극, 수화, 피아노 연주, 플립북 등 자신의 재능과 끼를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었으며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배운 결과물도 포함되어 있다.

우리들만의 방송축제에 참여한 한 학생은“작년에는 코로나로 축제를 개최하지 못하여 아쉬웠는데 올해는 이런 참여 중심의 방송축제를 개최할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으며 또 다른 학생은 종이가 너덜너덜해할 때까지 연습한 흔적을 보여주며 “준비 과정 속에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모두가 잘 참여해주어서 좋은 결과물을 낸 것 같고 친구들과 함께 그동안 학교에서 배웠던 것을 함께 준비하고 발표해본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