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항공고등학교는 지난 24일 경남도립거창대학과 항공정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모습
경기항공고등학교는 지난 24일 경남도립거창대학과 항공정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모습

서울·경기 유일의 항공특성화고등학교인 경기항공고등학교(이하 경기항공고)는 지난 24일 경남도립거창대학과 항공정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남도립거창대학 항공정비학과'는 전국 대학 최초 항공산업기사 과정형 평가 취득 및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전문교육기관 인가 대학으로 항공정비사(면장) 취득이 가능하며, 실무형 인재양성에 목표를 둔 교육기관이다. 뿐만 아니라 경상남도 협약 MRO전문기업인 ㈜KAEMS에 연계취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공인어학성적 우수자의 경우 선발을 통해 학기제 해외어학연수도 제공하는 등 글로벌 항공정비 인력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항공정비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하여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항공정비실무분야 연계체제 확립, 항공분야 보유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지속적인 교류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교육개발·추진, 대학 진학시 우선 입학 지원, 항공분야 전문 인력 취업을 위한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항공고는 지난 해 학과개편(항공전기전자과·항공영상미디어과 신설), 전략기동헬기(UH-1) 및 항공기 엔진과 같은 항공장비 마련 등 항공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하고 있으며, 현재 대한민국 공군으로부터 F-5F 복좌형 초음속전투기를 항공실무교육을 위해 12월 중 도입중에 있다.

오세춘 경기항공고 교장은 “우리학교는 재학생들이 항공산업 핵심기술과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항공분야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항공분야의 취업과 진학에 꿈이 있는 예비 신입생들의 관심을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