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_전경 [사진=광명교육지원청]
광명교육지원청_전경 [사진=광명교육지원청]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 10월 20일 광명 관내 공립학교 교육행정실 주무관을 대상으로 ‘2021년 찾아가는 소통방 광명톡톡(talk talk)’을 온라인 화상회의로 실시하였다.

이날 협의회는 교육지원청 주요 팀별 현안사항 및 학교 전달사항 공유, 학교별 건의사항 발표 및 개선방안 모색, 업무 고충 및 근무환경에 대한 자유로운 대화와 토론 등의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시설공사계약의 어려움을 공유하며 관련 연수를 교육지원청에 요청하였다.

광명교육지원청은 2020년에도 총 6회에 걸친 구역별 광명톡톡(talk talk)을 추진하여 지역 및 학교 현안 과제의 공동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학교 간 정보공유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학교 현장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광명교육지원청은 10월 한달 간 5권역에 걸쳐 관내 모든 공립학교 교육행정실 주무관을 대상으로 광명톡톡(talk talk)을 진행하여, 학교 현장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의 의견 청취를 통해 열린 조직 문화와 협력적 관계 구축을 도모할 예정이다.

류관숙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교육행정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모든 주무관님들께 감사와 지지를 보내드리며, 광명톡톡(talk talk)을 통해 공감과 협력을 통한 민주적인 조직 문화를 형성하여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 행복한 광명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