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와 안양시민축제추진위원가 주최하고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하는 <2021 안양시민축제>가 온라인을 통해 시민들을 만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우선멈‘춤’프로젝트> 시즌2 로 서로를 응원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는 기회를 마련하여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코로나 19 확산세로 인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전환하며 시민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공모전과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해 <축제송 작곡 공모>에서 당선한 작품을 김형석 작곡가가 편곡한 안양시민축제송‘Wings’(작곡・작사/허세현, 편곡/김형석)의 음원과 악보, 가이드를 이용해 자유롭게 노래하고 연주한 영상을 공유하는 ▲<함께해요, 축제송>과 주제에 맞는 곡을 자유롭게 선정하여 친구와 연인, 가족과 함께 춤추는 영상을 공유하는 ▲<함께춰요, 댄스> 영상 공모전을 10월 31까지 진행한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안양시민 뿐 아니라 우리나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게 참여의 폭을 넓혔다. 또한 <함께춰요, 댄스> 영상공모는 모든 세대가 참여 할 수 있도록 K-Pop 커버 댄스, 트로트 댄스, 막춤(스트리트 댄스) 세 분야로 나눠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10월 31일까지 영상을 공모하고, 이후 심사를 통해 341개 작품을 선정해 총상금 1천만 원 상당의 상금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수상작과 참여작을 편집해 영상클립으로 제작 후 유튜브와 SNS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응원 메시지 공모전, 드론라이트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민 참여가 가능한 K-POP 댄스클래스 등이 축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