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사진=가평군청]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사진=가평군청]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월 19일(화) 가평군장애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 홍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연계 간담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의는 홍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요청으로 마련되었으며, 홍천군청, 홍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종합사회복지관·청소년수련관·장애인복지관·장애인근로작업장·장애인체육회·장애인이동지원센터의 대표 및 실무자 10명이 방문하여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사업 및 연차별계획 모니터링 전반에 대한 연계 간담회로 진행되었다.

이번 간담회의에서는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과 7개 실무분과 특화사업 및 2021년 연차별계획 모니터링 진행 및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강화하여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 및 평가와 지역사회보장조사에 관한 사항,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및 지역사회보장에 관한 사항을 분야별로 조사·연구 및 연계‧협력 업무를 위해 총7개의 실무분과가 운영 중이며, 실무분과는 민·관 실무자들로 구성되어 지역 내 다양한 복지 현안 논의, 복지자원 발굴 연계,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등 지역복지 발전에 앞장선다.

홍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권영택 공동위원장은 “홍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준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모범적으로 수행되고 있는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사업을 참고해서 홍천군에도 민관협력 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근웅 공동위원장은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량을 높이 평가해, 찾아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가평군과 홍천군이 협력하여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사업을 공유하고 함께 발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대해 궁금하거나 건의할 사항이 있는 주민은 홈페이지(www.gpcssc.com) 또는 협의체 사무국(031-581-2518)을 통해 소식을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