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 기관, 경기꿈의대학ㆍ진로ㆍ청소년 건강ㆍ교원 연수ㆍ도서관 등 기관 연계등 5대 분야 교육협력 약속

◦ 보건 의료 등 관련 학과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 진로 탐색 기회 제공

◦ 양 기관과 산하 기관 협력을 통한 학생, 교직원을 위한 학술정보, 문화 프로그램 운영 예정

경기도교육청-을지대학교, 교육협력 업무협약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을지대학교, 교육협력 업무협약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와 14일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에서 교육협력 사업 추진과 미래교육 기반 확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학생 주도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5대 분야 교육협력 사업을 통해 학교 밖 배움을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5대 분야 교육협력 사업은 ▲경기꿈의대학, ▲진로교육 관련 체험활동과 진로탐색, ▲청소년 건강ㆍ안전ㆍ체력 증진, ▲유ㆍ초ㆍ중등 교원 연수, ▲대학ㆍ병원 도서관과 경기교육도서관 연계 운영과 평생교육 활성화 등이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간호학과, 임상병리학과 등 보건의료 관련 진로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을지대학교 관련 학과에서 이뤄지는 실습, 견학 등 체험 중심 프로그램에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도교육청은 경기교육도서관과 을지대학교 산하 6개 도서관을 연계해 각종 자료와 시설을 공유하고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학술정보와 문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교육감은 “을지대학교가 학생 꿈과 진로를 찾기 위해 경기꿈의대학에 동참해 주시고 지원해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협력을 위해 을지대학교와 교류를 지속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