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청년자생학교' 더빙(dubbing) 프로젝트팀, 위드코로나 시대 우리의 목소리를 덧입히는 더빙(dubbing) 축제 기획
광명문화재단 '청년자생학교' 더빙(dubbing) 프로젝트팀, 위드코로나 시대 우리의 목소리를 덧입히는 더빙(dubbing) 축제 기획
  • 시사팩트
  • 승인 2021.10.1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빙 축제 홍보 안내 포스터 [사진=광명문화재단]
더빙 축제 홍보 안내 포스터 [사진=광명문화재단]

(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청년 스스로가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세상에 펼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문화기획 아카데미 <청년자생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전체 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수료한 청년들은 팀을 구성하여 각자의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2021년 <청년자생학교> 프로젝트 팀은 ▲전시 프로젝트 2팀 (방호복소년단, 우리동네전시기획단)▲더빙(dubbing) 프로젝트 1팀 (광더빙(광란의 더빙 놀이터))▲축제 프로젝트 1팀 (MBTI 엠비티아이)으로 구성되었다.

4개의 프로젝트 팀 중 광더빙(광란의 더빙 놀이터)은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비대면 등 이제는 당연해진 위드코로나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더빙(dubbing) 축제를 기획했다. 더빙(dubbing) 축제는 2021년 10월 4일(월) ~ 10월 17일(일)까지 진행되며,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더빙(dubbing) 축제는 코로나 시대에도 비대면으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더빙(dubbing)을 경험해보며 유쾌한 방식으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기획되었다.

더빙(dubbing) 축제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영상을 준비한다. (기존 영상, 직접 촬영한 영상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영상에 목소리를 입힌다. ▲광더빙(dubbing) 인스타그램(@gwangdubbing) 계정을 태그하고, #나의코로나일상 #더빙(dubbing)축제또는 #더빙(dubbing)페스티벌해시태그를 추가하여 게시한다.

더빙(dubbing) 축제에 참가자 중 우수 참여자를 선정하여 온·오프라인 모두 사용 가능한 소정의 상품권을 선물한다.

<청년자생학교> 멘토 류재현 감독은 “기획은 가볍게, 뻔뻔하게, 나아가 Fun Fun하게 즐겨야 한다. 그러면 주변 사람들도, 세상도 즐거워진다.” 라며 <청년자생학교> 프로젝트 팀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더빙(dubbing) 축제 참가자들이 “새롭게 영상을 만들어가며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고 일상 속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청년자생학교>를 통해 활동하는 4개 팀의 프로젝트 결과는 10월 20일 광명극장에서개최하는 <청년자생학교> 성과 공유회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더빙(dubbing) 축제를 비롯하여 <청년자생학교>에 관련한 문의는 광명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팀(02-2621-889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