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근식 의원, 광명 꿈의학교 학생들과 물품 기부 봉사활동
유근식 의원, 광명 꿈의학교 학생들과 물품 기부 봉사활동
  • 장경하 기자
  • 승인 2021.10.1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공장난감, 팥 음식팩, 밑반찬 등 어려운 이웃 위한 물품 제작·배달 함께해
유근식 의원, 광명 꿈의학교 학생들과 물품 기부 봉사활동 [사진=경기도의회]
유근식 의원, 광명 꿈의학교 학생들과 물품 기부 봉사활동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유근식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이 지난 9일 광명시 꿈의학교 ‘행복나누미’ 활동에 참석하여 지역 학생들과 함께 기부물품을 제작하고 기증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유근식 의원이 함께한 광명시 마을교육공동체 ‘행복나누미’는 행복한 마을공동체의 기틀을 마련하고 자녀들의 창의·인성 함양을 통한 올바른 가치관을 기르고자 2015년에 결성된 단체다.

해당 단체는 광명시 소하동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꿈의학교를 통해 임신앨범과 성장앨범, 원목 장난감 제작하여 미혼모 시설에, 팥 음식팩 100개를 만들어 지역 사회복지사들에게 기증하였으며, 마을 내 봉사단체와 협업하여 소하1동 70여 어려운 이웃에 한 끼 식사를 만들어 배달하면서 학생들의 진로체험과 나눔 등 각종 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날 유근식 의원은 꿈의학교 학생들과 목공 장난감과 밑반찬 등 단체에서 제작하는 각종 기부 물품들을 만들고 배달하는 나눔 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행복나누미 김석순 대표와 태평수 신촌휴먼시아 2단지 부녀회장, 박치윤 소하휴먼시아 6단지 통장 등도 함께했다.

행복나누미 김석순 대표는 “오늘 꿈의학교 활동에 유근식 의원께서 함께해 주신 덕분에 더욱 특별한 하루가 된 것 같고, 학생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봉사, 기증 활동을 알리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며, “학생들과 함께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는 진정한 마을교육공동체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꾸준히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유근식 의원은 “학생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과 미혼모, 그리고 지역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물품을 제작하고 배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밝고 씩씩하게 활동에 참여해준 꿈의학교 학생들에게 고맙고,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을 지닌 우리 지역의 보배로 곧게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